작성일
2022.09.19
수정일
2022.09.29
작성자
배현숙
조회수
326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Team_IBA)

한국거래소가 ‘22.9.16(금) 서울사옥에서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데이터 분야에 대한 거래소 최초의 경진대회로서, 자본시장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지난 6월부터 70개팀이 경합을 벌여 예선심사를 통과한 10개팀에 대해, 보고서?개념증명(PoC)에 대한 서류심사 및 각 팀별 발표 평가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수상팀에게는 한국거래소 이사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상 1팀 1천만원, 우수상 2팀 각 300만원, 장려상 2팀 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최우수상 입상자에 대해서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조치의 특전이 제공된다고 한다.


경영대학 지원동아리인 IBA에서 참여한 Team_IBA(이상협, 박재성, 허광영(경영학과 4학년), 김민수(대학원 석사과정))가 

'부동산과 주식의 만남(부동산 뉴스 심리지수와 주식정보를 결합한 상장리츠 등락예측 모형 개발)'이라는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부동산과 주식의 만남(부동산 뉴스 심리지수와 주식정보를 결합한 상장리츠 등락예측 모형 개발)' 이라는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부동산과 주식의 만남(부동산 뉴스 심리지수와 주식정보를 결합한 상장리츠 등락예측 모형 개발)'이라는 주제로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