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3.03.20
수정일
2023.05.30
작성자
배현숙
조회수
1040

2022학년도 후기(2023-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22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1. 일정(기한 엄수)

 

구 분

기 한

비 고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석사/박사예비발표/심사연기자)

2023.4.5.()~4.6.()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관련 서류 제출 및

  심사료 입금

논문발표 및 심사

(예비발표 포함)

전공별로 상이함

- PLATO 및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최종인준날인논문(1),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 제출

2023.6.19.()~2023.6.30.()

학과사무실 제출

최종논문 인쇄본은

2023.7.7.()까지 제출 가능

최종논문(인준논문 외)

중앙도서관 제출

2023.8.3.() 09:30~17:30

중앙도서관 개별 제출

- 석사 3, 박사 3

최종논문 파일 제출

(문의 : 510-1817/1832)

추후 공지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lib.pusan.ac.kr)

 

상기 기한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표절방지프로그램검증 결과물은 심사신청시(심사용논문에 대한 검증)와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시(최종논문에 대한 검증) 두 차례 제출합니다.

 

2.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시 제출할 서류

   [박사]

.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

  .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 아래 3번 항목 참고

  . 이력서 6(심사위원용 각 1, 본부 제출용 1)

  . 심사료 300,000(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박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 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 1편 이상 게재한 증빙서류 : 별쇄본 또는 게재예정증명서(심사 전 별쇄본 제출)

      -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이어야 함

      - 경영학과 일반대학원 내규 제4조에 의거

   [석사]

  .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

  .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 아래 3번 항목 참고

  . 심사료 100,000(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석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박사 예비발표자]

  .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서 제출

     - 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이전 학기 논문심사 연기자]

  . 심사용논문 제출 : 3번 항목 참고

 

 

3. 심사용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제출

  .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파일 업로드

     - 논문심사신청(2023.4.5.-6.) 서류를 제출하고 4.10.()까지 PLATO-대학원 경영학과(논문)

 

PLATO 파일 업로드 관련

PLATO에 로그인 하여 자율강좌에서 대학원 경영학과(논문)’ 검색

신청을 클릭 ? 학과에서 승인 처리

학과에서 승인한 후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파일 업로드 가능

(https://plato.pusan.ac.kr/local/ubeclass/?period=1&classify=&keyfield=coursename&keyword=%EA%B2%BD%EC%98%81%ED%95%99%EA%B3%BC%28%EB%85%BC%EB%AC%B8%29)

       각 전공별 게시판에 심사용논문과 표절검사결과 파일을 업로드

 

      - 심사용 논문의 최종 수정 파일은 논문발표(1) 전까지 수정파일 게시판에 업로드 가능

  .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인쇄본 제출 : 박사 5, 석사 3

     - 전공별 논문발표(1) 전에 발표자가 직접 심사위원에게 전달

      심사용 논문(소프트 커버 제본, 분량 제한 없음, 학위논문작성 지침 준수)

        - 표지 상단 박사(석사)학위청구논문으로 표기

        - 표지 하단 년월 표기란에 2023년 4로 표기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현재보기(current view)에서 출력): 1페이지 1면씩 출력(양면가능)

 

4. 최종학위논문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최종학위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인쇄본 제출 : 1

      학위논문(소프트 커버 제본, 분량 제한 없음, 학위논문작성 지침 준수)

        - 표지 상단 박사(석사)학위논문으로 표기

        - 표지 하단 년월 표기란에 20238로 표기

        - 인준지 날짜는 결과보고서의 종심날짜와 동일하게 표기(결과보고서 제출날짜가 아님)

        - 결과보고서와 인준지의 날인 도장은 동일해야 함(서명인 경우 둘 다 서명)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현재보기(current view) 출력): 1페이지 1면씩 출력

 

5. 학위명 표기

경영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석사, Master of Arts in Business Administration

 

 

참고사항 1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관련)

 

4 . 박사학위 청구 논문 발표 및 심사

본발표 이전에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을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1 편 이상 게재(게재예정포함)하여야 하고, 본발표 신청 시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하여 발표를 진행하도록 한다. 이 내규는 20111학기에 발표하는 대학원생부터 적용함

박사학위 청구 논문의 예비발표를 본발표 이전 학기에 필수로 실시한다.

 

 

참고사항 2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관련)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시점(학생학과)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시 심사용 자료

최종 학위논문에 대한 검증 결과보고서 표지 상단에 심사위원장 교수님의 성명을 기재하고 서명 또는 날인을 받음

- 최종 논문제출시 함께 제출함

- 검증 결과보고서(현재보기(Current view) 출력) 1부 제출(.박사 동일), 분량이 많은 경우 양면 출력 가능

 

표절방지프로그램 이용(턴잇인(Turnitin) 사용)

부산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연구.학습지원- Turnitin/iThenticate

   관련링크 : https://lib.pusan.ac.kr/research/turnitin-ithenticate/

이용매뉴얼을 숙지한 후 이용

이용 문의 : 도서관 연구정보지원팀 051-510-3159

 

 

 

 

첨부파일
다음글
[언어교육원] 온라인 한국어 강좌 10주 과정 안내 및 설명회 개최 안내
배현숙 2023-03-22 15:51:24.07
이전글
2023년 부산대학교 예비군 Q&A
배현숙 2023-03-17 18:15: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