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9.14
수정일
2021.10.13
작성자
배현숙
조회수
1204

2021학년도 전기(2021-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21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1. 일정(기한 엄수)

 

구 분

기 한

비 고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석사/박사예비발표/심사연기자)

2021.10.13.()~10.14.()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관련 서류 제출 및

  심사료 입금

논문발표 및 심사

(예비발표 포함)

전공별로 상이함

-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최종인준날인논문(1),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 제출

2021.12.20.()~2021.12.31.()

학과사무실 제출

최종논문은 2022.1.7.()까지

최종논문(인준논문 외)

중앙도서관 제출

2022.2.8.() 09:30~17:30

중앙도서관 개별 제출

- 석사 3, 박사 3

최종논문 파일 제출

(문의 : 510-1817/1832)

추후 공지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lib.pusan.ac.kr)

 

상기 기한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표절방지프로그램검증 결과물은 심사신청시(심사용논문에 대한 검증)와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시(최종논문에 대한 검증) 두 차례 제출합니다.

 

2.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시 제출할 서류

   [박사]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논문제목, 학.석사 학위등록번호 등 필요함)

  .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다.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라.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마. 이력서 6(심사위원용 각 1, 본부 제출용 1)

  바. 심사료 300,000(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박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사. 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 1편 이상 게재한 증빙서류 : 별쇄본 또는 게재예정증명서(심사 전 별쇄본 제출)

      -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이어야 함

      - 경영학과 일반대학원 내규 제4조에 의거

   [석사]

  .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논문제목, 학사 학위등록번호 등 필요함)

  .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라.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마. 심사료 100,000(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석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박사 예비발표자]

  .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서 제출

     - 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이전 학기 논문심사 연기자] : 3번 항목 참고

  . 심사용논문 제출 : 석사 3, 박사 5

  나.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Originality 모드에서 출력) : 박사 5, 석사 3. 1페이지 1면씩 출력

 

 

3. 심사용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제출

  . 심사용 논문 파일 업로드

     - 논문심사신청(2021.10.13.-14.) 서류를 제출하고 10.15.()까지 PLATO-대학원 경영학과(논문)

       각 전공별 게시판에 심사용논문과 표절검사결과 파일을 업로드

       ☆PLATO 자율강좌에서 경영학과(눈문)을 검색하여 강의 신청을 하고 승인된 후 게시판 이용 가능.

     - 심사용 논문의 최종 수정 파일은 논문발표(1) 전까지 수정파일 게시판에 업로드

  .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인쇄본 제출 : 박사 5, 석사 3

     - 전공별 논문발표(1) 전에 발표자가 직접 심사위원에게 전달

      심사용 논문(소프트 커버 제본, 분량 제한 없음, 학위논문작성 지침 준수)

        ()표지 상단 경영학박사(석사) 학위청구논문으로 표기

        ()표지 하단 년월 표기란에 202110로 표기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Originality 모드에서 출력) : 1페이지 1면씩 출력

 

4. 학위명 표기

경영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석사, Master of Arts in Business Administration

 

 

 

참고사항 1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관련)

 

2015.07.08 학과교수회의를 통해 아래와 같이 내규가 개정되었으니 박사학위논문 심사 예정자는 아래 사항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 박사학위 청구 논문 발표 및 심사

본발표 이전에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을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1 편 이상 게재(게재예정포함)하여야 하고, 본발표 신청 시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하여 발표를 진행하도록 한다. 이 내규는 2011 1학기에 발표하는 대학원생부터 적용함

박사학위 청구 논문의 예비발표를 본발표 이전 학기에 필수로 실시한다.

 

 

 

 

참고사항 2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관련)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시점(학생학과)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시 심사용 자료(석사3, 박사5)

최종 학위논문에 대한 검증 결과보고서 표지 상단에 심사위원장 교수님의 성명을 기재하고 서명 또는 날인을 받음

- 최종 논문제출시 함께 제출함

- 검증 결과보고서 1부 제출(.박사 동일), 분량이 많은 경우 양면 출력

 

표절방지프로그램 이용

부산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학습연구지원-표절예방 (턴잇인(Turnitin) 사용)

     관련링크 : https://lib.pusan.ac.kr/research/plagiarism-prevention/turnitin/

이용매뉴얼을 숙지한 후 이용

이용 문의 : 도서관 연구정보지원팀 051-510-3159

 

 

 

 

첨부파일
다음글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배현숙 2021-09-27 11:15:11.73
이전글
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자격시험 시간 및 장소 알림(종합시험, 외국어시험)
배현숙 2021-09-13 16:12: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