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5.11.11
- 수정일
- 2025.11.11
- 작성자
- 박소진
- 조회수
- 48
2026년도 관정재단 장학생 추천 안내(~11/14, 17시)
2026년도 관정재단 장학생 선발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가. 학교 추천인원: 학부생 5명 내외(자연.이공계 80%(4명) + 인문.사회계열 20%(1명)로 추천)
- 단과대학을 통해 추천된 학생 중 대학 자체 심사를 통해 5명 내외로 선정 후 추천 예정
- 관정재단 심사 후 최종 선발자 결정
나. 지원내용: 아래 두 유형 중 택 1
유형 | 학기당 금액 (최대 4학기) | 비고 |
관정성적우수장학금 | 600만원 | 타장학금 중복수혜 불가 |
관정학업장려장학금 | 400만원 | 국가 및 학교에서 지급하는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 (단, 타 민간재단 장학금 중복 수혜불가) |
다. 지원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세부내역은 [붙임1] 참조)
-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로서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 2026학년도 1학기에 5학기 진학(3학년 1학기)을 예정하고 있는 자
※ 2026학년도 1학기 휴학예정자 지원 불가
- 학부 1~3학기 총 평균평점이 4.0(4.5만점) 이상인 자
- 만 24세 이하인 자(2026년 기준/2002.1.1.이후 출생)
- 편입생은 지원 불가
라. 선발기준: [붙임4]에 따라 선발하여 재단 추천
마. 제출서류
1) 지원자 전체
- ① 장학생 추천명단(붙임2) 1부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학교용) 1부 ③ 각종 활동 사항에 대한 증빙 서류 사본 일체 ④ 2025-2학기 학자금지원구간 통지서 1부
- 위 서류는 파일로 제출(장학생 추천명단은 반드시 엑셀파일로 제출)
2) 우리 대학 심사를 통해 추천자로 선정된 자(1차 온라인 서류 업로드: 2025.12.16.예정)
- [붙임1] 장학생 선발계획(1) P.7-9 Ⅲ.서류 접수에 안내된 제출 서류 일체를 관정재단 홈페이지에서 장학생 본인이 서류 업로드 제출
3) 1차 온라인 합격자: 지도교수 추천서
- 관정재단 홈페이지-장학생선발-선발자료실에서 서식 다운로드
- 1차 온라인 합격자 발표(2025.12.19.(금)예정) 확인 후 2025.12.22.(월) 오전 10시까지 경영학과 사무실로 추천서 원본 제출
※ 기한 내 제출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 요망, 관정재단의 온라인 발표일이 변경될 경우 서류 제출 기한도 변경될 수 있음
바. 추천기한: 2025. 11. 14.(금) 17:00까지(기한 엄수)
* 제출방법: 경영학과 대표 이메일(business@pusan.ac.kr)로 제출하고, 최총 추천자에 대해서는 원본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제목: [관정장학] 학번 성명
붙임 1. 관련 공문 및 장학생 선발계획 각 1부
2. 장학생 추천 명단(서식) 1부
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학교용) 서식 1부
4. 대학 자체 심사 기준 1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