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9.01.04
수정일
2019.01.04
작성자
최지현
조회수
587

졸업예정자 중 조기취업자에 대한 출석. 시험. 성적 관련(2018. 12. 10자 수정)

[주요 사항]

 

1. 학칙 개정 사유

-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조기취업자의 출석미달에 대한 학점인정 부여는 부정청탁에 해당됨

- 조기취업생에 대한 출석인정이 청탁금지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취업계를 공식결석 사유로 인정할 수 있는 근거규정임

 

2. 주요 내용

- 졸업예정자 중 조기취업으로 출석이 불가한 경우에는 출석시수가 미달되더라도 성적등급을 F로 부여하지 않을 수 있다.

- 출석 관련 :

졸업예정자 중 취업으로 출석이 불가한 경우도 출석인정 기준에 포함하여 해당기간의 출석을 인정할 수 있음

, 관련 증빙서류 반드시 학과사무실에 제출하여 출석인정원을 발급받아서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전달

 

- 시험 및 성적 관련 :

시험은 과제물 평가 등으로 대체할 수 있고 성적평가는 B+ 이하로 한다.( 학칙 제 8조 제2)

병역 , 질병 , 조기취업 ,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정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하는 학생은 추가시험 등에 응시할 수 있다 .(학칙 제58조 제3)

 

 

학사운영규정 제2절 제30 (추가시험 등)

 

① 추가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학생은 사유발생 즉시 [별지 제12호 서식] 의 추가 시험응시원에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증빙서류를 붙여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를 거친 후 소속 학()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1. 병역(관계 증빙서류 첨부)  

 2. 질병(진단서 첨부)   

 3.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관련 증빙서류 붙임)    

 

② 추가시험은 정기시험 종료 후 10 일 이내에 실시하되, 성적평가는 B + 이하로 한다

  

③ 입대와 병무소집에 응할 경우 등 본인의 책임이 아닌 사유로 기말시험에 응시하지 못할 경우에는 미리 시험을 치르게 할 수 있으며 , 성적 평가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

 

        

 

 

[졸업예정자의 조기 취업으로 인한 출석인정허가원 발급 절차 안내]

 

★ 신청 기간 : 매월 1~7(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신청 후 아래 일련의 과정을 거친 후 발급 완료까지 약 10일 소요

★ 발급 완료 후 학과사무실에서 수령한 후 담당교수님께 출석인정허가원과 증빙서류들을 전달함(대리 가능함. , 분실 주의)

★ 단계별 필요 서류

1. 졸업예정자 여부 확인

→ 성적증명서와 해당학기 수강신청확인서를 대조하여 적용 교육과정 졸업체크리스트 작성

→ 졸업요건 충족사항 확인

→ 제출서류 : 성적증명서, 수강신청확인서, 졸업체크리스트 작성본,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씩

 

2. 취업여부 및 취업일자 확인

→ 재직증명서(소속기관 발급), 4대보험가입확인서(4대보험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입내역확인서 출력 가능)

→ 필요 교과목 수만큼 원본으로 제출

* 연수기간 확인 관련 : 최종합격사항, 연수일정 확인 가능한 안내문 등

 

3. 출석인정원 작성 및 관련 서류 학과사무실로 제출

→ 첨부된 서식 작성(교과목별로 1장씩)

 

4. 경영학과장 결재

 

5. 경영대학행정실 내 일련의 결재

 

6. 경영대학장 직인 날인

 

7. 출석인정허가원 발급 완료 후 수령

→ 발급완료되면 별도로 연락함

 

8. 기말고사 이전으로 해당기간 재직상태 확인을 위하여 재직증명서 제출함

→ 학기 중도 퇴사시 출석을 하여야 함(재직기간 동안만 출석인정처리함)

 

★ 주요 사항(FAQ)

1. 취업의 사유로 출석인정을 받았다고 해서 과제와 시험의 의무를 면제받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교수님과 논의 후 과제와 시험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취업의 사유로 출석인정을 받았다고 해서 F를 받지 않는 다는 것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B+까지 가능함)

3. 인턴인 경우는 상황별로 다르니 문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 채용공고상에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명시된 경우에만 가능함

4. 수강신청사항이 확정된 후 출석인정허가원 발급을 요청하시고, 담당교수님께 사전에 취업의 사유로 출석인정을 받고자 함을 말씀 드린 후 교수님의 의사를 확인해 보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5. 매학기 초 1주일간(수강정정 기간)은 수강신청 업무로 인하여 출석인정원 발급이 많이 지체되는 관계로, 사전에 교수님께 취업자임을 충분히 말씀드리고 필요한 서류는 추후 전달드리겠다고 미리 말씀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6. 수강정정으로 인하여 출석인정원 발급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경우는 사전에 제출된 증빙서류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7. 출석인정허가원은 반드시 담당교수님께 전달하여야 합니다.

 

※ 첨부파일 : 출석인정원 서식 

 12.4자로 연수기간 인정 등 개정된 사항이 있으니, 세부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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