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3.03.20
- 수정일
- 2023.05.30
- 작성자
- 배현숙
- 조회수
- 695
2022학년도 후기(2023-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22학년도 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1. 일정(기한 엄수)
구 분 | 기 한 | 비 고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박.석사/박사예비발표/심사연기자) | 2023.4.5.(수)~4.6.(목)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 관련 서류 제출 및 심사료 입금 |
논문발표 및 심사 (예비발표 포함) | 전공별로 상이함 | - PLATO 및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 예정 |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최종인준날인논문(1부), 표절방지프로그램 결과물 제출 | 2023.6.19.(월)~2023.6.30.(금) 학과사무실 제출 | 최종논문 인쇄본은 2023.7.7.(금)까지 제출 가능 |
최종논문(인준논문 외) 중앙도서관 제출 | 2023.8.3.(목) 09:30~17:30 중앙도서관 개별 제출 | - 석사 3부, 박사 3부 |
최종논문 파일 제출 (문의 : 510-1817/1832) | 추후 공지 | 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lib.pusan.ac.kr) |
※ 상기 기한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은 심사신청시(심사용논문에 대한 검증)와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시(최종논문에 대한 검증) 두 차례 제출합니다.
2.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시 제출할 서류
[박사]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부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다.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부(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라.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 아래 3번 항목 참고
마. 이력서 6부(심사위원용 각 1부, 본부 제출용 1부)
바. 심사료 300,000원(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박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사. 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 1편 이상 게재한 증빙서류 : 별쇄본 또는 게재예정증명서(심사 전 별쇄본 제출)
-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이어야 함
- 경영학과 일반대학원 내규 제4조에 의거
[석사]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부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지도교수님께 추천 요청)
다. 연구윤리준수 서약서 1부(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
라.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물 : 아래 3번 항목 참고
마. 심사료 100,000원(계좌입금 : 농협중앙회, 301-0277-7243-31, 예금주 부산대학교경영학과)
- 입금시 “과정명 + 이름”으로 기재( ex. 석사 ㅇㅇㅇ)
- 현금 접수는 받지 않음
[박사 예비발표자]
가.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신청서 제출
- 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이전 학기 논문심사 연기자]
가. 심사용논문 제출 : 3번 항목 참고
3. 심사용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제출
가.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파일 업로드
- 논문심사신청(2023.4.5.-6.) 서류를 제출하고 4.10.(월)까지 PLATO-대학원 경영학과(논문)의
※ PLATO 파일 업로드 관련 PLATO에 로그인 하여 ’자율강좌‘에서 ‘대학원 경영학과(논문)’ 검색 신청을 클릭 ? 학과에서 승인 처리 학과에서 승인한 후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파일 업로드 가능 |
각 전공별 게시판에 심사용논문과 표절검사결과 파일을 업로드
- 심사용 논문의 최종 수정 파일은 논문발표(1심) 전까지 수정파일 게시판에 업로드 가능
나. 심사용 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인쇄본 제출 : 박사 5부, 석사 3부
- 전공별 논문발표(1심) 전에 발표자가 직접 심사위원에게 전달
① 심사용 논문(소프트 커버 제본, 분량 제한 없음, 학위논문작성 지침 준수)
- 표지 상단 박사(석사)학위청구논문으로 표기
- 표지 하단 년월 표기란에 2023년 4월로 표기
②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현재보기(current view)에서 출력): 1페이지 1면씩 출력(양면가능)
4. 최종학위논문 및 결과보고서 제출
가. 최종학위논문 및 표절검사결과 인쇄본 제출 : 각 1부
① 학위논문(소프트 커버 제본, 분량 제한 없음, 학위논문작성 지침 준수)
- 표지 상단 박사(석사)학위논문으로 표기
- 표지 하단 년월 표기란에 2023년 8월로 표기
- 인준지 날짜는 결과보고서의 종심날짜와 동일하게 표기(결과보고서 제출날짜가 아님)
- 결과보고서와 인준지의 날인 도장은 동일해야 함(서명인 경우 둘 다 서명)
②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현재보기(current view) 출력): 1페이지 1면씩 출력
5. 학위명 표기
경영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석사, Master of Arts in Business Administration
※ 참고사항 1 (박사학위청구논문 예비발표 관련)
제 4 조 . 박사학위 청구 논문 발표 및 심사 ① 본발표 이전에 학위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논문을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1 편 이상 게재(게재예정포함)하여야 하고, 본발표 신청 시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확인하여 발표를 진행하도록 한다. 이 내규는 2011년 1학기에 발표하는 대학원생부터 적용함 ② 박사학위 청구 논문의 예비발표를 본발표 이전 학기에 필수로 실시한다. |
※ 참고사항 2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관련)
□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시점(학생→학과)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시 심사용 자료 ② 최종 학위논문에 대한 검증 결과보고서 표지 상단에 심사위원장 교수님의 성명을 기재하고 서명 또는 날인을 받음 - 최종 논문제출시 함께 제출함 - 검증 결과보고서(현재보기(Current view) 출력) 1부 제출(석.박사 동일), 분량이 많은 경우 양면 출력 가능
□ 표절방지프로그램 이용(턴잇인(Turnitin) 사용) ① 부산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연구.학습지원- Turnitin/iThenticate 관련링크 : https://lib.pusan.ac.kr/research/turnitin-ithenticate/ ② 이용매뉴얼을 숙지한 후 이용 ③ 이용 문의 : 도서관 연구정보지원팀 051-510-3159 |
- 다음글
-
[언어교육원] 온라인 한국어 강좌 10주 과정 안내 및 설명회 개최 안내배현숙 2023-03-22 15:51:24.07
- 이전글
-
2023년 부산대학교 예비군 Q&A배현숙 2023-03-17 18:15: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