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식 (Suh, Munshik)  사진
서문식 (Suh, Munshik)
직위
교수
전화번호
510-2555
이메일
msisuh@pusan.ac.kr
사무실
경영관(514)/B동 317호

[학력]

- Georgia State Univ. 경영학과, 경영학박사 1994

- Emory Univ. 경영학과, 경영학석사 1986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사 1984


[관심분야]

- 서비스마케팅, 마케팅조사, 소비자행동, 관계마케팅


[학술활동 및 교외봉사활동]

- 2008.07.30.-2010.06.30.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

- 2010.05.01.-2011.04.30.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편집위원장

- 2010.05.01.-2013.04.30.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부회장


[보직 및 위원회활동]

- 2014.11.01.-2016.10.31. 부산대학교 공간조정위원회 위원

- 2013.09.01.-2015.08.31. 경영대학 부학장

- 2011.12.04.-2013.12.03. 전임교원 임용심사위원회 위원

- 2010.09.01.-2012.08.31. 경영.경제연구소장

- 2006.09.20.-2008.09.19. 경영.경제연구소운영위원회 위원

- 2003.04.30.-2005.04.29. 체육시설물관리위원회 위원

- 2003.03.01.-2005.02.28. 부산대학교교수회 복지위원회 위원

- 2002.09.01.-2004.08.31. 경영대학원 노사관계전공주임

- 2002.09.01.-2004.08.31. 대학원 경영학과장

- 1998.09.14.-2002.09.13. 경영.경제연구소 운영위원


[학술지 발표]

-서문식,엄성원,손은지, 2017, 소비자의 지속적인 친환경소비행동을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 소비자학연구 282

-서문식,김대용,노태석, 2016, 서비스 접점에서의 고객행동이 종업원의 감정고갈 및 고객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75

-서문식,신미숙, 2016, 전문서비스분야에서 직원역량과 서비스 만족에 관한 연구: 미술산업 종사자의 전문성과 친절성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89

-서문식,노태석, 2015, The Impact of Customer Education on Customer Loyalty Through Service Quality,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63

-서문식,노태석, 2015, 서비스 제공자와 개인 고객 간의 관계 벨로시티: 관계시점별 종단 접근, 마케팅연구 302

-서문식,이지은,허소람, 2015, A study on the Socio-Psychological Factors Influencing the Brand Addiction of Consumers, 마케팅 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31

-서문식,신미숙,하승범,이샛별, 2015, 문화예술공연 관람 시 평가되는 서비스 품질의 상대적 영향력에 대한 다각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181

-서문식,하승범,문현규, 2015, 서비스 품질 차원의 상대적 중요성에 따른만족 집단 구분의 차별적 의미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441

-서문식,김채복,박찬권, 2015, 공급사슬 통합 선행요인과 공급사슬통합,시장지향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경영연구 301

-서문식,노태석,유제은, 2015, 고객참여 : ()제품 조립과정에서 지각된 즐거움과 제품가치 평가, 마케팅관리연구 201

-서문식,안진우,유재문,오대양, 2014, 멘탈 시뮬레이션이 혁신적 신제품 평가 및 시용,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2

-서문식,옥정원,엄성원, 2014, 참여를 통한 즐거움이 관계품질과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생활협동조합을 중심으로, 경영연구 294

-서문식,하승범, 2014, 충동구매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55

-서문식, 2014, 의료서비스 고객의 관계지속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대한 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333

-서문식,노태석,이화정, 2014, 브랜드 의인화 광고의 효과 : 저관여 서비스 및 제품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54

-서문식,민유진,노태석, 2014, 서비스 회복과정에서의 공정성과 진정성의 역할 : 진정성의 조절효과, 경영과 정보연구 331

-서문식,노태석, 2013, 관계마케팅에서 지각된 자기결정성의 역할:관계구축 및 유지단계에서의 종단적 접근, 마케팅관리연구 184

-서문식,Henry Greene,노태석,진기, 2013, The Role of Relationships in Service Failure: A Cross-Cultural Study-United States, China, and Korea,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43

-김채복,서문식,박찬권, 2013, 공급사슬에서 통합선행요인과 공급사슬통합 및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 마케팅 부서를 중심으로, 로지스틱스연구 212

-조상리,서문식,김상조, 2013, 감사의 선행요인과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83

 

[수상 및 서훈]

- 한국 갤럽 박사학위논문상, 2005

- 한국 갤럽 학술논문상, 2009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2011 우수논문상,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