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국 (Shin, Jongkuk)  사진
신종국 (Shin, Jongkuk)
직위
교수
전화번호
510-2576
이메일
shinjk@pusan.ac.kr
사무실
경영관(514)/B동 222호

[학력]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박사 1994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석사 1987

-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사 1985

 

[관심분야]

- 마케팅, 유통관리, 광고연구

 

[학술활동 및 교외봉사활동]

-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회장 역임

-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역임

- 한국마케팅과학회 부회장 ()

- 한국연구재단 책임전문위원 역임

- 부산광역시 유통분쟁조정위원 역임

- 부산광역시 경제통상분과 위원회 위원장 ()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부산경남 의장 ()

 

[보직 및 위원회활동]

- 2016.03.11.-2018.02.28. 3차원혁신제조연구센터장

- 2008.09.01.-2013.04.30. 동북아금융허브육성을위한금융증권선물교육연구사업단장(BK)

- 2006.09.20.-2011.08.26. 경영.경제연구소 경영컨설팅.교육센터장, 원가정보센터장

- 2004.09.01.-2006.09.18. 경영대학원 노사관계전공주임

- 2004.09.01.-2006.08.31. 대학원 경영학과장

- 2002.09.01.-2004.08.31. 상과대학 부학장

- 1998.09.14.-2000.09.13. 경영.경제연구소 운영위원

 

[학술지 논문 게재]

 

SSCI

신종국 등, 2019, Attachment Styles and Electronic Word of Mouth(e-WOM) Adoption on Social Networking Sit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권 등 6편

 

SCOPUS

신종국 등, 2016, The role of social capital between manufacturer-dealer relationships in distribution channel, Information 1910A 등 6편

 

KCI

신종국 등, 2016,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ization Agents and Advertising Attitudes under Different Types of Culture, 마케팅 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42호 등 240여 편

 

 

[학술대회 논문 발표]

 

2020, How does innovative service of last mile delivery affect customer satisfaction in online retailing? Global Marketing Conference. 등 200여 편

 

 

[ 주요 프로젝트 수행 경험]

- 두산그룹 21세기를 위한 경영전략(두산그룹)

- 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 보호(한국소비자보호원)

- 전세버스 운송사업 경영개선 전략 및 구조 개선방안 연구(서울시 버스 운송사업 조합)

- 현대백화점의 이미지 조사 및 Positioning 전략 수립(현대백화점)

- 아람유통 CI 전략 수립(아람유통)

- 부산대학교 CRM 전략 수립(부산대학교)

- 부산대학교 동문 데이터베이스구축 및 활용 전략(부산대학교)

- 부산 우유 경영진단 및 전략구축(부산우유협동조합)

- 조달청 우수조달 공동상표 물품 지정제도 안내 프로젝트 수행(조달청)

- 부산교통공사 수송 수요 분석 및 수송 예측(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 지하철 이용실태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부산교통공사)

 

[단행본 및 저서]

- (2021) 유통실무의 이해, 시대가치

- (2021) 경영학연습, 법문사

- (2018) BNK 금융그룹 미래 비즈니스 방안연구,  BNK 백년대계 위원회

- (2016) 마케팅 (이론부터 실무까지), McGraw Hill

- (2015) 유통경로관리, McGraw Hill

- (2013) 마케팅, 시그마 프레스

- (2013) 기업회계 및 경영특강, 만수출판사

- (2010) 마케팅, 시그마 프레스

- (2008) 최신유통원론, McGraw Hill

- (2007) 마케팅 인사이트, 연세대학교 출판부

- (2006) 유통관리, 대명

- (2005) 행정서비스의 CRM 연구, 대명

- (2005) 고성과 조직 변화관리, 진영문화사

- (2005) 현대마케팅, 대명

- (2004) 유통관리, 법문사

- (2004) 마케팅원론, 대명

- (1999) 유통관리, 법문사

- (1995) 마케팅 계획, 한국무역경계

- (1992) 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 보호, 한국소비자보호원

- (1992) 두산 21세기를 위한 연구, 한양대 경제연구소

 

[수상 및 서훈]

- 2020년 GMC(Global Marketing Conference)2020 Best Track Chair Award

- 2020년 GMC2020 Best Conference Paper Award

- 202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논문상

- 2017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발표논문상

- 2016년 부산대학교 총장 표창

- 2014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발표논문상

- 2012Global Marketing Conference Best Conference Paper Award

- 2012Global Marketing Conference Best reviewer award

- 2011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Excellent Service Award

- 2010년 한국경영교육학회 우수논문상

- 2010Korea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Best Conference Paper Award

- 그 외 다수